모든 욕구에 자동적으로 굴복할 것을 요구하지 않는다

탁월한 성능

협상

승리하려는 의지는, 주장할 수 있지만, 미국을 위대하게 만드는 것 중 하나이다. 경쟁은 우리 경제 시스템의 기본이고 거의 모든 스포츠의 근간이다.

하지만 결혼 생활에 경쟁적인 태도가 도움이 되는 경우는 드물다. 신은 남편과 아내가 ‘하나의 살’이 되기를 바란다. 그러므로, 우리는 서로를 보완하고 성취해야지, 우리 자신의 길을 찾기 위해 서로 앞서려고 애쓰지 말아야 한다.

부부들이 경쟁적인 태도에 굴복할 때, 그들은 문제에 대한 최선의 해결책을 찾을 것 같지 않다. 표면 문제에 초점을 맞추고 기본적인 필요와 욕구를 무시함으로써 그들은 종종 표면적인 해결책에 도달할 것이다.

경쟁적인 협상 또한 개인적인 관계에 큰 타격을 줄 수 있다. 우리가 실질적인 문제에 대해 우리 자신의 길을 찾겠다고 고집할 때, 우리는 배우자의 필요나 느낌에 신경 쓰지 않는다는 메시지를 보낼 수 있다. 그리고 만약 우리가 실질적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한다면, 우리는 무감각하거나 교활한 말이나 배우자의 동기나 가치를 판단함으로써 훨씬 더 감정을 상하게 할 수 있다.

우리가 협상에 협력적인 접근법을 사용할 때 이러한 함정은 더 쉽게 피할 수 있다. 양쪽이 각자의 길을 찾으려고 노력하는 대신에, 그들은 관련된 모든 사람들에게 이로운 해결책을 찾을 수 있다. 배우자의 근본적인 요구와 우려가 고려됨에 따라, 그들은 현명하고 상호 이익이 되는 해결책을 개발하는 동시에 관계를 강화할 가능성이 더 높다.

놀랄 것도 없이, 성경은 협상에 대한 협력적인 접근을 반복한다. 빌립보도 2시 4분에 바울은 다음과 같이 가르치는데, 우리는 이기적인 야망이나 헛된 자만에서 아무것도 해서는 안 된다. 그러나 겸손한 마음으로 자기보다 남을 더 좋게 생각한다. 각자는 자기 이익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의 이익도 생각해야 한다.’ 자신의 욕구뿐 아니라 다른 사람의 필요를 걱정하는 이러한 태도는 매튜 7:12 (“다른 사람에게 대접받고 싶은 대로 행동하라”)를 포함한 많은 다른 구절에서 명령된다.매튜 22:39 (“당신의 이웃을 당신의 이웃으로 사랑하라”)와 코린트 13:5 (“사랑…은 스스로 추구하는 것이 아니다”). 만약 이 구절들이 우리의 모든 관계들에 일반적으로 적용된다면, 그것들은 우리의 결혼에 얼마나 더 적용되어야 하는가!

이 구절들은 당신이 배우자의 모든 욕구에 자동적으로 굴복할 것을 요구하지 않는다. 필립스 2:4는 우리가 할 수 있다고 가르친다는 것을 주목하라.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