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들에 대한 진정한 사랑과 관심의 부재를 드러낸다

우리는 친척, 가까운 친구, 또는 교회 신도 비슷한 기대를 할 수 있다. 기대가 본질적으로 나쁜 것은 아니다. 다른 사람들에게서 최상의 것을 바라는 것은 좋은 일이며, 우리와 가장 가까운 사람들로부터 이해와 지지를 받기를 기대하는 것은 합리적이다.

왕위 계승자 당신과 내가 싸울 때, 우리의 마음은 비난으로 가득 차 있다. 그것은 바로 당신의 잘못과 나의 권리가 나를 사로잡는 것이다. 우리는 우리가 세운 미니 킹덤에서 자기 정의로운 판단을 한다.

이 통찰력은 우리를 떨리게 할 것이다! 우리가 다른 사람들을 판단하고, 우리의 욕망을 충족시키지 못하는 것에 대해 마음속으로 그들을 비난할 때, 우리는 악마를 모방하는 것이다. (제임스 3:15; 4:7 참조) 우리는 특이한 문제를 두 배로 늘렸다. 우상숭배적인 욕망이 우리의 마음을 지배하게 했을 뿐만 아니라, 우리는 스스로를 사소한 일에 대한 판단으로 삼았다. 이것은 극심한 갈등을 일으키는 공식이다.

이것은 특정 한도 내에서 다른 사람들을 평가하거나 평가하는 것이 본질적으로 잘못되었다는 것을 말하는 것은 아니다. 5장에서 보게 되겠지만, 성경은 우리가 다른 사람들의 행동을 관찰하고 평가해서 우리가 그들에게 적절한 방법으로 반응하고 보살피도록 해야 한다고 가르치고, 심지어 사랑 대결을 포함할 수도 있다(Matthew 7:-5; 18:15; Galatians 6:1 참조).

그러나 우리가 우월감, 분노, 묵인, 쓰라림, 쓰라림 또는 분노의 감정으로 특징지어지는 사람들을 죄로 판단하기 시작할 때 선을 넘는다. 사악한 판단은 종종 다른 사람의 동기를 추측하는 것을 포함한다. 무엇보다도, 그것은 그들에 대한 진정한 사랑과 관심의 부재를 드러낸다. 이러한 태도들이 미리 정해졌을 때, 우리의 판단은 선을 넘었고 우리는 신처럼 행동하고 있다.

우리가 다른 사람들과 가까워질수록, 우리는 그들에 대해 더 많은 기대를 하고 그들이 우리의 기대에 부응하지 못할 때 그들을 더 많이 판단할 가능성이 있다. 예를 들어, 우리는 우리의 배우자를 보고만약 네가 나를 정말 사랑한다면, 모든 사람들보다 네가 이러한 필요를 충족시키는데 도움을 줄 것이다.”라고 생각할 수도 있다. 우리는 우리의 아이들을 생각하면서 말하기를 `내가 너희를 돌보아 주었으니, 너희가 나에게 빚진 것이다.’

우리는 친척, 가까운 친구, 또는 교회 신도 비슷한 기대를 할 수 있다. 기대가 본질적으로 나쁜 것은 아니다. 다른 사람들에게서 최상의 것을 바라는 것은 좋은 일이며, 우리와 가장 가까운 사람들로부터 이해와 지지를 받기를 기대하는 것은 합리적이다.

그러나 우리가 주의하지 않는다면, 이러한 기대는 우리가 다른 사람들을 판단하는 조건과 기준이 될 수 있다. 사람들에게 독립, 불화, 실패의 여지를 주는 대신, 우리는 그들에게 우리의 기대를 엄격하게 강요한다. 사실상, 우리는 그들이 우리의 우상에게 충성을 하기를 기대한다. 그들이 거절하면, 우리는 마음과 말로 그들을 책망하고, 그들과의 갈등은 더욱 격렬해진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